제14회 청년기업가대회 본선 진출 35개팀, 심사위원 멘토링 진행

이달 15~29일 진행 심사위원 1:1 매칭 온라인 멘토링
  • 고석용 기자
  • 2025.05.15 15: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image
최대 11억5000만원의 투자와 21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제14회 청년기업가대회'의 본선에 진출한 35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심사위원 1대1 매칭 멘토링이 진행된다. 멘토링은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준비기간 동안 진행되는 1차 멘토링에는 심사위원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여 본선 진출팀에 1:1 매칭 멘토링을 제공한다. 본선 진출팀은 1:1 매칭된 심사위원으로부터 사업모델과 투자유치전략 등 여러 분야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본선 진출팀은 본선 준비기간 동안 최대 2회까지 멘토링을 신청할 수 있다.

1차 멘토링에 참여하는 심사위원은 △김경식 스틱벤처스 이사 △김수진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 △김승현 신한벤처투자 이사 △김지선 CJ인베스트먼트 본부장 △김철수 삼천리인베스트먼트 상무 △김판석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부대표 △김혜원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상무 △노경욱 iM투자파트너스 상무 △박상천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수석팀장 △배동석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부사장 △배준학 오라클벤처투자 대표 △안중걸 인라이트벤처스 상무 △이병찬 AC패스파인더 대표 △이종오 패스파인더H 대표 △이태린 씨엔티테크 이사 △장지영 라이징에스벤처스 대표 △정한나 롯데벤처스 선임심사역 △조성우 원익투자파트너스 상무 △최예은 나눔엔젤스 상무 등 총 19명이다.

본선 진출팀은 1대1 멘토링 외에도 이달 29일에 열리는 기관투자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기관투자설명회에서는 벤처투자업계의 베테랑 심사역으로부터 벤처투자를 받는 요령 등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설명을 듣고, 심사역과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기회를 가진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